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구버전) 수익 이야기

by dhplans 2020. 4. 4.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구버전) 수익 이야기

 

수익형 블로그, 혹은 블로그로 돈벌기 같은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돈이 안된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제가 해외여행을 주제로 블로그를 처음 쓰기 시작했던 때는 2012년 4월이었고, 애드포스트는 2013년 2월에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약 60개의 포스팅이 있었고 지금은 약 220개 정도의 포스팅이 있네요. 방문자수는 34만명 정도 됩니다. 소소하죠.

(7년동안 220개면 뭐... 신경 안쓴거나 마찬가지죠)

 

지금까지 총 16번의 수익 지급이 있었고, 금액은 96.447원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가장 최근에 지급된 애드포스트 내역입니다.

 

 

실은 13~14년에 한창 글을 쓸때는 '나도 파워블로거가 되겠다'라는 목표가 있어서 열심히 했는데, 해외여행을 자주 갈 수 없다보니 소재도 고갈되고 방문자도 안 늘어서 그냥 내 여행기 기록하는 곳이다 라는 생각으로 설렁설렁 했습니다.

 

과거 데이터를 돌아보니 한창 글을 작성할 때에는 월 1.5만~2만뷰 정도가 나왔네요.

 

 

 

최근 자료는 블로그가 있는건가 싶네요. 1달 평균 1천~2천뷰 정도... 재미있는건 광고 수입 평균도 팍 줄었는데 그래도 만뷰를 넘기던 때보다 광고료가 더 많이 나온 달도 있어요.

 

 

네이버에서도 애드포스트 수익 관련 지적을 받아들이고 광고 단가를 올린 덕분에 이런 결과도 나온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쉽게도 과거 스마트에디터 2.0에서 제작한 포스트는 분문광고를 하지 못해서 새로운 광고는 게재해보지 못했어요. 여행 블로그는 계속 네이버에서 작성해볼 예정이라 차후에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