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기자단 온라인부업 특징 및 주의사항

by dhplans 2020. 4. 11.

네이버 블로그 기자단 온라인부업(SNS마케팅) 특징 및 주의사항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온라인 부업으로는 블로그 체험단과 기자단이 있습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은 약간 차이가 있는데요.

 

먼저 체험단은 제품이나 서비스(식당, 미용, 액티비티 등)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체험하고 그 경험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 함으로써 SNS 홍보를 해주는 것입니다. 블로거의 인지도(보통 방문자수)에 따라 무상으로 제공받은 제품이나 서비스 외에 원고료가 지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 기자단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체험 없이 원고와 사진을 제공받아 이를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모든 자료가 제공되다보니 체험단보다 시간이 적게 들어갑니다.

 

8년 가까이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많은 연락이 왔었는데요. 과거에는 블로그를 통째로 사겠다는 연락만 왔는데, 요새는 포스팅만 올려달라는 연락도 가끔 오네요.

 

혹시나 싶어 방명록 스팸함을 찾아보니 몇개의 제안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안그래도 블로그 기자단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문자가 와서 물어보았습니다. 근데 전화번호는 어떻게 알았을까요?

 

 

8년 된 일일 블로그로 방문자수가 20명 정도 되는데 건당 1.5-2만원 정도 준다고 하네요.

 

 

만약 모르는 사람을 통해서 일을 하는게 불안하신 분이 있다면 직접 업체를 찾아보셔도 됩니다. 아래는 어떤 유명 SNS 마케팅 업체의 앱 화면입니다.

 

말머리가 기자단이라고 되어 있구요. 활동 SNS는 블로그이고 만원이 제공됩니다. 5명 모집하는데 103명이 신청한 상태이네요.

 

블로그 기자단 부업을 하실 때 주의해야 되는 것은 유사문서가 되거나 블로그 저품질이 되지 않도록 글과 사진을 편집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여러 사람이 동일한 이미지와 자료를 사용하다보니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이죠. 기자단 활동을 너무 활발하지 않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